상단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본문 하위메뉴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연합회 알림

HOME 연합회 알림

연합회 알림

5. 상벌규정(2018. 11. 19.제정)

김경환   /   2020-06-14

 

 

 

()한국파독광부·간호사·간호조무사연합회

 

상벌위원회규정

 

 

 

 

 

 

 

 

2018. 11. 19.

 

 

 

===================================================================================================================================================================== 

 

 

 

사단법인 한국파독연합회

 

 

 

 

상벌위원회규정

 

사단법인 정관 40(규칙제정) 이 정관에 정한 것 외에 법인의 운영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은 이사회의 의결을 거쳐 규칙으로 정한다. - 근거하여 이사회를 보조하는 상벌위원회를 운영한다.

 

1목 적

이 규정은 사단법인 한국파독광부 간호사 간호조무사(이하 파독협회라고 한다.) 조직과 운영에 관하여 규정하고 회원 상벌에 관하여 심사함을 목적으로 한다.

 

2적용범위

협회 회원의 상벌에 관하여는 별도의 규정에서 정하여진 것을 제외하고는 이 규정이 정하 는 바에 따른다.

 

3정 의

회원의 상벌이라 함은 파독협회 정관 기타 규칙이 정하는 바에 의하여 행하는 표창 또는 징계를 말한다.

 

4구 성

위원회는 법인회원으로서 위원장 부위원장 간사 포함하여 5명의 위원으로 한다.

위원장은 이사장이 임명한다.

부위원장은 위원회의 연장자로 하고, 위원장 궐위 시 승계한다.

위원은 법인의 회원이 이사회에 추천하고 이사회의 결의로 선임한다.

 

5임 기

정기(임시)총회에서 선출된 임원의 임기와 같다.

 

6위원회의 업무

위원회는 사단법인 정관 제8(회원의 상벌) 규정이 정하는 표창 또는 징계요건에 해당 하는 사안별로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서 심의 결의하여 이사회의 승인 후 실행 한다.

징계대상자는 상벌위원회가 제정한 벌칙을 적용한다.

1.업무방해(사무실 소란 욕설)로 사무요원의 퇴거요청에 불응한 자는 - 1년 간 협회접근 금지한다. 상벌위원회결의로 한차례 연장할 수 있다.

2.고의적인 기물파손(10만 원 이상) - 원상복구 무기한 접근금지 자격정지 3

위원회는 회계사 및 법률전문가의 자문이 필요할 때는 이사회에 지원요청을 할 수 있다.

 

7위원장의 직무

위원장은 회무[會務]를 총괄하고 회의를 소집하여 그 의장이 된다.

 

8의사정족수

재적위원의 과반수 출석위원으로 성립한다. 상벌위원회는 2/3 이상의 찬성으로 의결한다.

 

 

9운영의 원칙

위원회의 위원장, 부위원장 및 위원은 공정[公正], 성실[誠實]하게 그 직무를 수행하여야 하며 회의의 내용을 누설[漏泄]하여서는 안 된다.

위원회의 위원장, 부위원장 및 위원은 자기에게 이해관계가 있는 부의사항[附議事項]에 관하여는 의사[議事]에 참가할 수 없다.

 

10위원이 아닌 자의 의견진술

위원장은 필요한 경우에는 위원이 아닌 관계자를 회의에 출석하게 하여 그 의견을 진술 하게 할 수 있다.

 

11서면심사

위원장은 표창[表彰]에 관한 심사사항이 경미하거나 정례적[定例的]인 것인 경우에는 서면 에 의한 심사[審査]로써 회의에 대신할 수 있다.

 

12징계당사자의 설명기회의 부여

징계에 관하여 심의할 경우에는 징계에 회부된 자에게 직간접 2회 이상 사실을 통보하고 충분히 소명할 기회를 주어야 한다.

 

13[징계권의 행사 및 남용방지

징계당사자에게 2회 이상 결의사실 통보를 하여야 하고, 주소보정은 징계당사자의 의무 로 한다.(회원명부에 없는 주소부재 우편물 반송은 위원회에 책임이 없다)

부당한 징계권의 행사로 회원피해가 발생하면 당사자는 재심청구를 할 수 있다.

 

부 칙

1시행일]법인의 상벌위원회 규정은 이사회의 승인 또는 추인을 받은 날(2018. 11. 19.) 부터 효력이 발생한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