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협회소개

CEO소개

2006년 사단 법인 추진 모임 발대식 이후
협회가 건재하게 발달 성장하기까지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과 지지에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우리 법인은 1960년대 한국 경제 발전에 크게 기여한 파독 광부·간호사·간호조무사에 대한 각종 복지와 교류를 지원하고 노동 가치를 널리 알림으로써 본인에게는 긍지와 자부심을 후손에게는 역사적 사실을 밝히는 계기를 마련하여 한국의 복지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회원여러분!
우리가 눈물 젖은 김포공항을 떠난 지가 반세기가 지났고 머리에는 백발이 휘날리고 있는 지금도 항상 우리가슴에는 조국의 숨결소리와 그 때와 다름없이 가슴에 고동치고 있음을 숨길 수가 없습니다.
참으로 죄송합니다만, 저희들에게는 더 이상 남은 시간이 그리 여유롭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파독연합회는 후속 회원 충원이 중단된 독특한 조직입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점차 내부의 활력이 떨어지고 장차는 후대에 기억 속에 사라지는 단절을 겪지 않으려면 우리 스스로가 우리의 의미를 되찾고 평가받아 기록하며 후대에 전할 수밖에 없습니다.

독일 광산과 병원에서 일했던 친구들이 전 세계에서 살고 있습니다. 국내외 우리 국민과 다른 나라 국민들도 우리들이 국가 발전을 위하여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 한국이 경제대국이 되기 위한 근간이 파독 광부와 간호사와 간호조무사들이 보낸 달러였음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저희들이 흘린 땀과 피와 눈물이 라인 강의 기적을 한강의 기적으로 만든 역사적 주역들이였습니다.

이러한 이유에서 국내외 살고 있는 이들을 위한 파독 광부·간호사 간호조무사에 대한 지원 및 기념사업에 관한 법률 제정 : 2020.6.9. (법률 제17436호), 2021.6.10. 시행령이 제정되었습니다. 법률안 원안 국회발의(2017.11.24.)는 생계지원, 의료지원, 주거지원 등이 포함되어 있었으나 시행령에는 다 삭제되고 기념관 건립, 기념공원조성, 기념탑건립, 기념추모공원사업 등만 포함되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협회는 신뢰를 바탕으로 투명한 협회로써 앞으로는 사회적 책임 경영, 윤리 경영을 적극 실천하여 사회적 가치를 확장하고 누구나 인정하고 자랑스러워하는 연합회가 되도록 가감 없는 소통과 투명한 의사결정을 통해 우리 모든 회원들이 더 나은 일상을 누릴 수 있도록 회원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제 8대 회장 김 춘 동 드림